윈도우에 버튼을 추가하여 버튼의 이벤트로 글씨나 그림 또는 그림과 같이 메세지박스를 띄울 수 있다.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.
button1 = Tkinter.Button(부모객체, 옵션명="") button1 = Tkinter(top, text="hello")버튼이라는 객체를 생성시 top을 부모 윈도우로 지정, hello라고 적힌 버튼을 만든다.
옵션
위 그림의 소스
# coding: utf-8 import Tkinter import tkMessageBox # 메세지 박스 모듈 top = Tkinter.Tk() def helloCallBack(): tkMessageBox.showinfo( "Hello Python", # 메세지박스 타이틀 "Hello World") # 메세지 박스 내용 B = Tkinter.Button(top, # 부모 객체 text ="Hello", # 버튼에 들어갈 텍스트 command = helloCallBack) # 호출할 함수 B.pack() top.mainloop()
여기에 옵션을 넣어서 만든 버튼 예제.
위 버튼은 아래의 소스에 옵션들과 함께 정리해 두었다. 사용법을 알 수 없었던 Image 옵션은 나중에 알게되면 따로 수정.
# coding: utf-8 import Tkinter, Image, ImageTk import tkMessageBox top = Tkinter.Tk() def helloCallBack(): tkMessageBox.showinfo( "Hello Python", # 메세지박스 타이틀 "Hello World") # 메세지 박스 내용 B = Tkinter.Button(top, # 부모 객체 text = "Hello\nWorld", # 버튼에 들어갈 텍스트 activebackground = "Khaki", # 마우스가 위에 있을때 버튼 색 activeforeground = "red", # 마우스가 위에 있을때 글자 색 bd = "5", # 버튼의 테두리 두께 bg = "yellow", # 버튼의 평상시 배경 색 fg = "blue", # 버튼의 평상시 글자 색 font = ("verdana", "10"), # 버튼의 글꼴 height = "5", # 버튼의 크기 width = "10", highlightcolor = "black", justify = "right", # 버튼의 글이 여러줄일때 어느쪽으로 맞출지 정함 # center, right, left padx = "10", # 간격 pady = "10", relief = "ridge", # 버튼 기본 모양 # sunken, raised, groove, ridge state = "active", # 버튼을 사용, 또는 사용안함 #active (비활성화 모양이지만 사용할 수 있음), disable, normal underline = "3", # 4번째 글자에 밑줄 wraplength = "40", # 글씨를 안보이는 가상 상자안에 싼다 command = helloCallBack) # 호출할 함수 B.pack() top.mainloop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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